[2025.07.28.] 전쟁기념재단 한국유학장학생, 유엔참전용사 감사만찬 행사 참석
페이지 정보

본문
7월 28일 국가보훈부 장관 주최로 유엔참전용사 감사만찬이 개최되었습니다. 만찬행사는 유엔군 참전의 날 (7.27.)을 맞이하여 19개 유엔참전국용사와 유·가족 등 55명이 방한하는 재방한 초청행사의 마지막 일정으로 진행되었습니다.
본 행사에는 우리 재단 한국유학장학생 중 5명의 학생(Laura Camila Pardo Rey, Mariana Rubiano Martinez, Prigl Dondel Alice, Stephanie Arguello, Valentina Rojas Martinez)이 참석하였고, Valentina Rojas Martinez 학생의 가족 두 분께서 발걸음해주셨습니다.
만찬행사에 참석한 우리 재단 장학생들은 유엔참전용사분과 이야기를 나누고, 서로의 이야기를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. 초청 참전용사 중 1950년 12월부터 1954년 10월까지 해군 하사로서 참전했던 말콤 린 윌리엄슨(Malcom Lynn WILLIAMSON, 사진 오른쪽)은 학생들에게 “한국은 정말 좋은 민주주의 국가고, 이들이 지금껏 이뤄낸 것이 기쁘다.”는 등의 말씀을 나누어주셨고, 장학생들은 “한국이 전쟁과 참전용사분들을 잊지 않고 기억하는 이런 행사에 참석할 수 있어 감사하다.”는 말을 전했습니다.
댓글목록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